여행

필리핀 보라카이 12월 1월 날씨 준비물 주의사항

dalgomm2 2024. 11. 3. 22: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필리핀 보라카이의 12월, 1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라카이는 일 년 내내 따뜻한 날씨를 보이는 휴양지라 인기가 아주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선선한 건기에 포함되는 12월과 1월이 가장 인기가 날짜입니다.
 

1. 보라카이의 날씨

보라카이는 크게 건기와 우기 시즌으로 계절을 이야기합니다. 보라카이의 우기는 비가 많이 쏟아지는 것보다는 바람의 방향이 바뀌는 것을 기준으로 말합니다. 12월부터 5월까지 건기, 6월부터 11월까지를 우기로 보통 구분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보라카이의 성수기는 건기 시즌이겠죠? 하지만  건기 전체가 성수기는 아닙니다. 보라카이의 3~5월은 숨 막히는 더위가 느껴지는 계절이기 때문에 보통 12월부터 2월까지가 보라카이를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보라카이 12월 날씨

보라카이는 12월부터 건기 시즌에 들어갑니다. 날씨가 안정되어 있고 관광에 매우 적합한 기후입니다. 보라카이의 12월은 한국의 한여름 기온과 비슷합니다. 최저 25도 최고 29도로 기온차가 적습니다. 평균 기후는 약 28도이며 최저 기혼은 25도로 낮에는 비교적 따뜻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시원하게 느껴집니다
 
 

3. 보라카이 1월 날씨

보라카이의 1월은 일 년 중 가장 선선한 시기라 여행을 가장 많이 오는 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월은 건기에 속하여 여행 중 비교적 비가 적게 내리는 편입니다.  평균 기온은 28도로 더운 날씨가 계속됩니다. 한낮에 기온이 높을 때는 시원한 실내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래시가드를 입고 물놀이를 즐기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쌀쌀할 수 있으니 얇은 겉옷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4. 준비물

햇빛이 강렬하기 때문에 햇빛을 가릴 챙이 넓은 모자와 선글라스, 긴팔 래시가드, 선크림, 마스크, 비치타월, 아쿠아슈즈, 팔토시, 얇은 겉옷이 필요합니다.
 
특히 선크림은 한국에서 판매하는 SPF50+제품보다는 보라카이에 가셔서 강한 제품을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필리핀은 한국보다 4배나 강한 자외선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놀이를 하다가 타다 못해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필리핀에는 선크림 SFP100++ 짜리를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일반적인 제품보다 2배 높은 SPF를 갖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형도 액체형, 스프레이, 로션형 다양하게 있고 아이들이 사용하기 좋은 키즈용도 있습니다. 
제가 처음 보라카이에 갔을 때 한국 선크림을 사용했다가 6개월 넘게 피부가 안 돌아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꼭 SFP 100++ 짜리 선크림을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5. 주의사항

(1) 정부 규정 준수 
보라카이는 환경 보호와 관광지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정부 규정이 있습니다. 여행 전 관련 규정을 확인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2) 플라스틱 사용 제한
플라스틱 사용을 제한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봉지와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사용 가능한 가방과 보조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해양 보호
해양 생태계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해변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야 합니다. 
(4) 음주 및 약물 사용
해변에서 음주와 약물을 사용하는 건 금지되어 있습니다.
(5) 화상 주의
강한 햇빛 아래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화상을 입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화상에 주의하시고 선크림과 모자를 꼭 구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보라카이의 성수기인 12월과 1월의 날씨를 알아봤습니다. 날씨를 참고하셔서 더욱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